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웹앱스콘 - WebAppsCon

전길남, 데니스 황 등 전문가 대거 참여 본문

2007

전길남, 데니스 황 등 전문가 대거 참여

channy 2007. 6. 8. 12:24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은 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셔서 웹앱스콘의 프로그램이 100% 확정 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총 40여명의 업계 전문가들이 자발적으로 프로그램을 만들고 강사로 참여하여 그 동안 폐쇄적이던 국내 웹 생태계를 서로 상생하고 협력하는 구조를 만들기 위한 토론의 장을 펼친다는 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21일(목) 오전 9시부터 저녁까지 12시간 동안 계속 되는 이 행사는 크게 오전 워크샵, 오후 컨퍼런스 그리고 저녁 비전 나잇으로 진행합니다.

오전 워크샵은 실리콘 밸리와 글로벌 웹2.0 동향에 대한 조산구 박사의 웹 2.0 인사이트 튜토리얼을 비롯 오픈 API 및 매쉬업, 리치 인터넷 어플리케이션 구현, 실전 웹 프레임워크 2.2 및 Ajax 와 웹 표준 등 다섯 가지 트랙에 총 15개 강좌를 개설 하여 차세대 웹 기술의 실제 구현 사례를 익힐 수 있습니다.

 오후 컨퍼런스
는 틀에 박힌 강의 방식을 벗어나 10분간 최신 핵심 기술 주제 시연(데모)과 특정 주제에 대해 국내외 전문가들의 패널 토의 등을 진행 합니다.

 특히, 구글에서 한국인 웹마스터로 유명한 황정목(Denniss Hwang)씨가 참석 구글에서 웹 개발 과정에 대해 소개 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도 Ajax 기반의 한메일2.0을 이 자리에서 처음 공개하고, 엔씨소프트 오픈 마루도 스프링 노트 차기 버전을 시연할 예정입니다.

 패널 토의에서도 박재현 씽크프리 CTO의 주관하에 한국 MS 김국현 부장, 한국 어도비 옥상훈 차장, 라즐로의 Raju Bitter 등 전문가들이 ‘리치 인터넷 기술의 미래’에 대한 패널을 진행 합니다.

애자일컨설팅의 김창준님이 디스트릭트 최은석님, 다음커뮤니케이션 김동현님, 야후!코리아 최영완님과 함께 웹디자이너, 개발자, UI 개발자등과의 웹 개발 시 협업 방식에 대한 사례와 노하우를 이야기 합니다.

 또한,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백주성 팀장, 안철수연구소의 송교석 팀장, 이니텍의 이창희 부장, NC소프트의 이광호 팀장 등이 Identity 2.0과 오픈 ID에 대한  토론을 진행합니다.

 저녁에는 국내 웹 기술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비전나잇’이라는 행사를 진행 합니다. 2007 대한민국 매쉬업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대학생의 발표와 더불어 오피니티 AP의 한상기 대표의 사회로 싸이월드 창업자인 형용준 Enfra 대표, 노정석 TNC 대표 등이 ‘기술 창업의 길’이라는 주제로 패널 토론을 진행합니다. 창업에 대한 노하우 및 실패사례 그리고 비전을 키워주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한국 인터넷의 대부로 국내에 최초로 인터넷을 개설한 KAIST의 전길남 교수와 한국 인터넷 기업협회 허진호 박사가 함께 미래 웹 기술과 젊은 엔지니어에게 당부하는 대담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행사 전체를 업계 및 대학생의 자원 봉사자들이 진행하며 발표 참가 신청을 받아 선정하였습니다. 본 행사는 국내 웹 생태계의 기술자들의 함께 모이는 축제의 장으로 웹 기술 환경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참고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