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참여 아래 국내 웹 기술 커뮤니티 행사인 웹앱스콘이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작년에 이어 800여명이 참여해 주셨으며,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과 자원 봉사, 후원사 지원 등으로 여러분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몇 가지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1. 조엘 스폴스키(Joel Spolsky)를 초청하여 주제 발표 후원을 해 주신 다음커뮤니케이션에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조엘의 발표와 저자 싸인회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2. 올해 처음 선 보인 론치패드 행사에 신청해 주신 15개 서비스 스타트업과 이날 발표를 진행한 우수작인 SundayToz를 비롯한 다섯개 서비스 그리고 심사위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새롭게 도전하는 서비스에 힘을 보태고 격려하려는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3. 자유로운 참여 기반 발표 문화를 위해 '공개 세션'에 신청해 준 9명의 발표자에게 감사드리고 발표 시간에 여러가지 지원해 주신 후원사께 감사합니다.
  4. 5분간의 짧은 발표시간에도 불구하고 압축적으로 라이트닝 토크에 임해주신 다양한 기술 커뮤니티 리더들에게 감사드립니다.
  5. 행사 전 부터 마지막까지 선물 포장, 등록 안내, 후원사 지원, 참가자 안내, 영상 지원 등 궂은 일을 마다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도와 주신 20여명의 자봉단에게 감사드립니다.
  6. 후원사로서 재정적인 지원과 함께 로비에서 여러 가지 이벤트로 참가자들과 함께 해 주신 후원사인 다음커뮤니케이션, NHN,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야후!코리아, 에이콘 출판사, KTH, 오페라소프트웨어 코리아에 감사합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슨 웹앱스콘이 끝났습니다. 컨퍼런스가 전문적인 업체가 진행하는 것이 아닌 자원 봉사로만 진행하다 보니 응대와 지원에서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많이 못 보여 드려 죄송합니다.

특히, 웹 앱스콘이 한 해 동안의 웹 기술 이슈를 리뷰해 보고 다함께 즐기고 쉼을 갖자는 의미로 하는 행사인 만큼 프로그램이나 내용이 평이한 감이 없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뭔가 배우려는 것 보다 참여하고 격려하고 나누는 자리인 만큼 많은 이해 부탁 드립니다.

하지만 업계 기술 리더와 기술 커뮤니티 리더, 그리고 젊은 창업자 등 다양한 사람들로 부터 화두를 던지고, 열심히 하고 있는 모습을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눴다는 것만해도 뿌듯한 일이었습니다.

행사 후기 보기

발표 자료

  • 발표 자료는 곧 공개합니다.
  • 워크샵 및 기술 발표 및 데모 발표자 (패널 제외)의 자료를 위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신고

- 글쓴 날: 2008.10.26 16:47 | - 글쓴 사람: channy

여러분의 답글